대학생 꿀팁/대외활동

[kb라스쿨고등] 2024 kb라스쿨 고등 멘토링 최종 합격, 대학생 대외활동 멘토링 추천

완카이브 2024. 3. 7. 14:56

2023 KB 고등 라스쿨에 이어서 2024에도 연속 합격하였습니다. 이렇게 지속 멘토의 경우에는 자기소개서 및 활동 계획을 글로 작성하여 제출하고 면접은 따로 보지 않습니다.
과거에 면접을 본 것을 기억해 보면,,, 1대 다 면접이었고, 멘토 지원자들이 3-4명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만약 이번에 활동지원을 놓쳤더라도 고등라스쿨은 상시모집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늦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속 지원의 문항을 살펴보면,,,

1. 학습 멘토링을 위해 본 사업에서 지원하는 강의 및 특강 영상을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지?

-> 저는 학습멘토링, 진로 멘토링, 정서 멘토링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서 작성을 하였습니다. Kb고등 라스쿨의 경우에는 2~3차례의 모의고사가 있는데요, 그것을 활용하면 학생들의 수준을 어느 정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학업 멘토링을 하면 좋겠죠? 또한 kb에서 여러 특강을 주관합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진로와 비슷한 그런 특강을 한다면 참여해 보라고 하는 것도 좋겠죠?
한편, kb라스쿨의 꽃인 메타 운동회가 있습니다. 작년에 저는 담임으로 운동회를 참가했습니다. zep이라는 어플에서 학생들과 만나 운동회를 재미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통해서 정서 멘토링을 해볼 수도 있겠죠?

2. 멘토링 진행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례를 작성하라

저는 kb라스쿨 고등에서 했던 활동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멘티와 함께 대학 강의 계획서를 확인해 본 적이 있는데 꽤나 재미있어했어요. 아무래도 직접 관심 있는 강의를 찾아보고 신청해 보는 활동이 신기한가 보더라고요! 그래서 이 활동을 구체적으로 적었습니다.

3. 멘티의 활동을 독려하고 꾸준히 참여시킬 수 있는 방법은?

저의 특수적인 경험을 말하면서, 저 역시 방황을 많이 했기 때문에 그들의 혼돈을 이해할 수 있다는 공감을 강조하였습니다. 이야기를 많이 하면서 멘티가 관심 있어하는 주제를 잘 파악하고 그것과 관련된 교과 공부 및 진로탐색을 하겠다고 적었습니다.

4. 지원동기

5. 자신의 장단점

4,5번은 아무래도 개인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적는 것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솔직하면서 왜 내가 멘토링을 하고 싶은지, 멘토로서 어떤 도움을 멘티에게 줄 수 있는지 등을 생각하면서 적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총 5개의 문항인데, 만만치가 않죠..! 아무래도 면접을 보지 않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열심히 성실하게 작성하셔야 합격률이 올라갈 것입니다..!!!


합격 소식을 받고 학교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통장 사본을 구글폼에 접수를 하고, 범죄내역조회서와 관련한 업무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이번주 금요일 정도에는 멘티와 연결이 되어서 다음 주부터 시작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키트는 블루투스 키보드, 에코백, 웰컴 키트 등이 있다고 합니다. 저번 연도에는 블루투스 마우스였는데 이번에는 키보드로 바뀐 것 같네요ㅎㅎㅎ 이렇게 키트까지 세심하게 챙겨주는 kb라스쿨 최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