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

전주만의 선명함을 느끼고 싶다면? 1박2일 뚜벅이 전주여행 추억여행

반응형

서울 센트럴 시티 터미널로 이동하여 전주 가는 버스를 탑승!

그런데 오징어게임 2 팝업을 열고 있었다.


전날 전국에 눈이 좀 날려서 전주 가는 길이 막힐까 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도로는 깨끗했다.

오후 4시쯤에 전주에 도착하는 일정이었다. 오전에 과외와 멘토링을 마치고 1시 차를 탄 것이다.

전주에 5년 정도 살았기 때문에 정이 너무 많이 들었다. 그래서 서울에 살고 있지만 1년에 한두 번은 방문한다.

그렇기에 오랜만에 방문하는 전주에 꼭 가야 하는 장소를 선별해서 가야 한다. 또간진 전주 편 대부분 아는 곳들이 나왔지만 모르는 초밥집도 소개된 것을 보면 전주는 계속 변화 중인 것 같다.

전주는 국제영화제가 열리고 그것은 큰 행사이다. 필자 역시 JIFF지기로 자원봉사를 했었다.

트레이드 마크 노란색 옷!! 2020년에 한 것이니 벌써 4년 전,,,

어쨋든 전주에 도착하고 커피집으로 이동. 바스크치즈케이크가 굉장히 인상 깊은 곳이다.
[카카오맵] 동영커피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4길 73-18 1층 (고사동) https://kko.kakao.com/ui3lzI2MEu

동영커피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4길 73-18

map.kakao.com

일요일은 휴무이고 오후 6시까지밖에 안 해서 유의해야 한다.

커피맛도 좋았고, (디카페인도 있음) 바스크 치즈케이크 맛은 더더욱 좋았다.👍

촉촉함 느껴지나요.


전주 객사를 돌아다니던 중,, 소품샵 object 발견!! 서울 홍대쪽에 엄청나게 큰 object 건물이 있는데 전주에는 한층으로 아담하게 있었어요.
[카카오맵] 오브젝트 전주점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74-36 1층 (고사동) https://kko.kakao.com/-3RNuxxIX1

오브젝트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74-36

map.kakao.com

여기서 예쁜 엽서도 하나 샀어요. 이렇게 예쁜 엽서를 하나씩 모아두면 나중에 누군가에게 편지쓸때 요긴하게  쓸 수 있답니다:)

예쁘죠??

예쁜 것들이 많아서 충동구매할 뻔하다가 정신을 부여잡고 엽서만 샀어요. 서울에서는 별로 사고 싶은 마음이 없었는데, 전주에서는 엄청 사고싶은 것들이 많았어요. 오히려 임팩트있게 전시되어서 그런가..?🙃

전주 객사를 돌아다니면서 카페 <경우>, <목련을부탁해>, <하루일기>가 잘 건재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교대 다닐때 매우 자주 방문했던 추억의 곳.

시간 한정되어 이번에는 가보지 못했지만 언젠가 다시 방문하고 싶은 카페들입니다.

숙소에서 잠깐 쉬었다가,,,,
고추치킨과 통닭발 튀김 먹으러 출똥!!
[카카오맵] 영동닭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현무1길 14 1층 (경원동3가) https://kko.kakao.com/SrW8z3d3vy

영동닭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현무1길 14

map.kakao.com

고추통닭+ 한맥 3명 시키면 통닭발튀김을 공짜로 먹을 수 있다.!
가맥집들의 저 공통된 고추간장 소스가 아주 독특합니다.
처음에는 낯설 수 있지만... 전 이게 제일 맛있어요.
고추가 송송 박혀있는 고추치킨
맛있어서 7000원 주고 추가했어요,,,


진짜 배가 터질 듯이 부른 상태에서 나왔네요.

하지만 놓칠 수 없는 것이 또 있어요. 바로 가맥집 계란말이...

물 한방울 들어가지 않은 순도 100% 계란말이..

두 조각만 먹어고 gg 칠 수밖에 없어요. 더 먹고 싶은데 아쉬워요. 좋은데 아쉽고 아쉬운데 좋고.!

역시나 그 소스...


친구가 오원집을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추가로 배달로 주문해서 먹었어요. 근데,,, 너무 배가 불러서 진짜 더는 못 먹겠더라고요... 너무 아쉽..

불맛나는 돼지고기
미니 김밥
가락국수
상추 신선도가 미쳤어요.


이것으로 전주여행 첫째 날 마무리.
이거 다 먹고 배가 터질 것 같아서 한옥마을 한 바퀴 돌고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전주 2일차가 궁금하다면..? 👉👉👉👉👉👉👉
전주 제대로 느끼고 오기, 뚜벅이 전주 여행 2일차 - https://whanchive.tistory.com/m/23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