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스크랜튼 디지털인문학 트랙을 타고, 해당 전공필수과목으로 디지털미디어테크놀로지 수업을 들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팀활동을 진행했고, MARS라는 감정조절 어플리케이션 프로토타입을 완성했다. 필자는 피그마를 다룰 수 없었기 때문에 아이디어, 피피티 영어발표 등을 했다. 그렇다.. 디지털미디어테크놀로지는 2학기에 열리는 수업이고, 1학기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수업이 더 쉬운? 기초적인 강의였다. 어쩌다보니 필자는 순서를 반대로 들었는데, 그래도 어플리케이션 전반의 과정을 먼저 경험하고 피그마를 이용하여 프로토타입제작 수업을 들으니 좀더 쉽다. (피그마 툴은 어렵지만,,,)
이번 학기에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피그마, Jupyter notebook, Google Colab 등을 새롭게 배우고 있는데 머리가 터질 것 같지만,, 그래도 재미가 있는 것 같다.
피그마란?
피그마는 보통 웹페이지나 앱 디자인을 할때 활용하는 디자인 툴 정도로 생각할 수 있지만, 이뿐만 아니라 PPT제작, 기획서, 마케팅, 콘텐츠 제작 등의 문서 작업을 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UX/ UI란 무엇인가?
✅ UX(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란?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전체적인 경험을 의미한다.
- 직관적인 네비게이션
- 빠르고 원활한 인터랙션
- 사용자의 목표 달성 용이성
✅ UI(사용자 인터페이스, user interface)란?
사용자가 실제로 눈으로 보고, 클릭하고, 조작하는 화면 디자인 요소를 의미한다.
- 버튼, 아이콘, 색상, 타이포그래피
- 레이아웃 및 화면 구성
- UX =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전반적인 경험
- UI = 사용자가 직접 조작하는 화면 디자인 요소
즉, Figma는 좋은 UX를 위해 직관적인 UI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디자인 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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