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

왕십리 맛집 및 카페 추천) 풍자 또간집 유태국밥, 그리고 맞은 편, 뺑드미제빵소 빵집 후기

1. 유태국밥 위치


[카카오맵] 유태
서울 성동구 마조로9길 3 1층 (행당동) https://kko.kakao.com/1-skWvjjRk

유태

서울 성동구 마조로9길 3

map.kakao.com


유태국밥은 풍자 또간집에 나온 곳이더라구요. 이 길을 몇 번 지날 일이 있었는데 이제야 발견했네요..;;

풍자 또간집 왕십리편

건물 외관입니다. 깔끔한 느낌이죠? 맛집답게 캐치테이블이 있네요.

영업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요일은 휴무이네요🥲

완전 오픈 주방은 아니고, 반찬 정도를 전달해 주시는 공간입니다.

2. 메뉴

시그니처 메뉴만 똭 있습니다. 맛집의 특징 아닐까요??

시그니처이자 주인공 메뉴! 하나씩 시켜 먹어 봅니다.

김치 연한 맛이 날 것 같은데, 국밥에 어울리는 시원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장이 맛이더라구요. 고기랑 잘 어우러집니다. 흰 국물 고기에 좀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처음에 고기가 몇 장 없을까 봐 걱정했는데,, 전혀요! 고기 많아요. 그리고 같은 고기일 텐데 저는 흰 국물보다 얼큰 국물의 고기가 더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비계가 적당히 달라붙어서 뻑뻑하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근데 비계가 아예 없는 고기 부분은 약간 뻑뻑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어요,,, 그럴 때 장에 찍어드시면 좋습니다.

비계가 적당히 있어요. 매우 기분 좋은 부드러움!

밥양이 꽤나 많아요. 그리고 특을 시키면 배가 절대 안부를 수고 없어요. 무조건 양 만족하실 겁니다.

흰 국물은 먹으면서 보양 느낌이 들었어요. 어쩌다가 이날은 쫄쫄 굶다가 먹었는데 기운이 팍 났습니다. 그런데 개인적 취향으로는 빨간 국물이 더 맛있다고 느껴졌어요. 그렇게 맵지는 않고요. 기분 좋은 매움이었습니다.
그리고 국밥이지만 내장이 들어있지는 않고 순수 담백 고기(차슈)로만 되어있어서 국밥 잘 못 드시는 분들도 수월하게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3. 뺑드미제빵소 위치


[카카오맵] 뺑드미제빵소 한양대점
서울 성동구 마조로9길 5 1층 (행당동) https://kko.kakao.com/3JQmQbracI

뺑드미제빵소

서울 성동구 마조로9길 5

map.kakao.com


유태 국밥을 먹다가... 앞에 빵집이 있더라고요..! 왠지 맛있을 거 같은 기분이 들어서 구경할 겸 가봤습니다.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이건 먹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하나 집었습니다..

역시 최고입니다.. 먹다가 떨어뜨려서 눈물날 뻔 했어요🥲

사실 단팥빵도 골랐어요. 안 달아요! 정말 안 달아서 너무 좋았어요. 단 빵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담백하니 정말 식사대용 가능해요.

소금빵인데요. 쫜득해요. 뭔가 치아버터 같은 식감이랄까? 버터향과 소금도 은은하니 담백하고 좋았습니다:)

이것은 모형입니다.. 집으시면 안 돼요ㅎㅎㅎ

왕십리 은근히 먹을 곳도 많고 왕십리역 자체도 엄청 커서 구경할 곳들도 많네요. 다이소, 영풍문고 있어요.
한번 왕십리 놀러 오실 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