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정보인증제로 3학점을 얻기 위해서, 얻으면 여름 계절학기를 안 들어도 되기 때문에ㅋㅋㅋ 2월 마지막 날 Mos 시험을 보기로 하였다.
사실 mos 시험은 한 과목당 대략 7만 원으로 학생이 내기에는 비싼데, 점프 알럼나이에 소속되어 있어서 무료로 시험을 볼 수 있게 되었다..(넘나 감사합니다☺️🧚🏻) 심지어 인강도 무료로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필자는 인강 듣는 것을 평소에도 좋아하지 않는다. 왠지 모르겠는데 기가 빨린다...
Mos 시험공부 꿀팁
그래서 바로 모의고사를 풀면서 감을 잡았다. 이건 진짜 하기 싫은 공부할 때 필자가 쓰는 시험 꿀팁인데, 바로 시험을 곧바로 쳐보는 것이다. 그래야 시험이 어떻게 나오는지를 감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
일단 답을 안 보고 용써봐야 한다는 것이다.
답지랑 확인하며 바로바로 체크하는 것도 좋지만 그래도 먼저 고민해 보고 답을 보면 더 오래 기억이 간다.
특히 Mos 시험은 정말 재미가 없다.. 차라리 컴퓨터 프로그래밍이 더 재밌지.. 그러니까 최대한 효율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게 남는 장사다. 그래서 인터넷 쳐보면 3일 만에 합격하고 1일 만에 합격하고 그런 사람이 정말 많다.
근데 필자는 정말 이런 컴퓨터 활용은 쥐약이기 때문에... (요새는 미리 캔버스니 뭐니 좋은 게 많잖아요..) 그리고 계속 써온 기본적인 툴만 쓰기 때문에 모의시험 볼 때 너무나 새로운 게 많았다. 유인물 마스터,,, 그림 효과,,, 다 뭔 말이죠..?
워드 파워포인트 각각 모의고사는 2회 차 정도 풀었다. 안 풀더라도 정답지를 보면서 메뉴를 익히려고 했다. 그리고 엑셀은 공부를 안 했다. 아니할 수가 없었다. 의욕이 생기지 않아서.... 그래도 같은 Mos끼리 닮은 부분들이 많기는 하다.

티 멤버십으로 슬로우 캘리 5000원 할인 쿠폰 받아서 그곳으로 향했습니다. 7500원으로 스파이시연어 포케 먹었음 둥!! 역시 너무나 맛있습니다..

그리고 YBM 옆에 공차가 있길래 공차 가서 밀크티 마셨어요..ㅋㅋㅋㅋㅋ 시험 보기 싫어서 온갖 것으로 스스로에게 당근 주는 중

그리고 그렇게 저는 신촌 YBM으로 향했습니다..
대기실 의자 많고 시험실 컴퓨터 좋았습니다. 저는 하루에 3과목을 다 치렀어요ㅋㅋㅋㅋㅋ 다들 그러시나요..? 몰라요.. 저는 그냥 쇠뿔도 단김에 빼라고 그냥 연달아 봤어요. 대신 익숙한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순서로 봤어요.
시험 후기
먼저 워드를 봤는데 그래도 가장 직전까지 봤던 거라 그런지 가장 기억이 나더라고요. 4-50문제 정도 되려나요, 그중 2개는 못 풀었어요. 시간은 5분 정도 남긴 것 같아요.
점수는??

813점을 맞았습니다~!!! 오예!!!! 기쁘게 가족들에게 톡을 날리고 바로 파워포인트 시험 볼 준비..
이제는 파워포인트입니다. 워드랑 많이 비슷하더라고요. 문제 수가 적어서 3-40개 정도? 그래서 10분 정도 남았고, 몰라서 못 푼 것은 3개 정도였습니다. 점수는???

오예~~! 다행히 합격,,! 저 사실 이렇게만 보고 집에 가려고 했어요. 진짜... 왜냐면 엑셀 공부를 못 했으니까요!! 그래도 2개 합격했고 어차피 엑셀 시험 봐야 하니까 모의로 쳐보자는 마음으로 치렀어요..
함수 이용하는 거는 거의 다 제쳤고요.. 그런데 뭐랄까 살짝씩 풀리는 거예요..! 어떤 프로젝트는 통으로 다 푼 것도 있고요.. 그래서 뭐지..? 할 만하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고... 매우 진지하고 집중하며 시험을 봤습니다.
그랬더니...

엑셀도 턱걸이로 합격했더라고요ㅋㅋㅋㅋㅋ 마지막 한 문제 1분 남았을 때 겨우 풀었는데 그거 맞춰서 합격한 거겠죠...?
룰루 랄라 세 개 시험 연달아 보고 행복하게 집에 돌아왔습니다. 제가 친구와 가족한테 Mos 너무 싫다고.. 내일 시험 안 보러 간다고 했었거든요? 말려준 모두에게 정말 감사하며....
느낀 점: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포기하지 말자. 할 수 있는 만큼 해내자.
MOS 워드 헷갈리는 문제 점검하기 - https://whanchive.tistory.com/m/293
MOS 워드 헷갈리는 문제 점검하기
워드는 우리가 익숙하게 사용하지만, 시험에는 평소에 잘 쓰지 않는 부분을 물어본다. 꿀팁: 파일, 홈, 삽입, 그리기, 디자인, 레이아웃, 참조, 편지, 검토, 보기, 개발 도구 중 어디 메뉴를 사용
whanchive.tistory.com
MOS 파워포인트 헷갈리는 문제 점검하기 - https://whanchive.tistory.com/m/295
MOS 파워포인트 헷갈리는 문제 점검하기
1. 유인물 마스터에서 ‘신나는 중학교’이라는 텍스트를 왼쪽 바닥글로 추가하고 날짜는 삭제합니다. [보기] – [마스터 보기] 그룹 – [유인물 마스터] 클릭. 2. 추억 테마를 슬라이드 마스
whanchive.tistory.com
'대학생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S 파워포인트 헷갈리는 문제 점검하기 (0) | 2025.02.27 |
---|---|
MOS 워드 헷갈리는 문제 점검하기 (0) | 2025.02.24 |
필독)) 이대 재학생으로 번 돈 n천만원 후기, 대학을 가야하는 이유 (0) | 2024.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