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 꿀팁/대외활동

대학생 대외활동 추천, EBS멘토링 면접 후기 그리고 뜨거운 합격

 1차 구글폼 서류 전형을 통과하면 다음과 같이 문자로 화상 면접 일정을 안내해 줍니다. 저는 기존에 안내해 주신 시간이 되지 않아서 바로 문자가 온 번호로 전화를 드려 일정을 변경하였습니다. 

ebs멘토링1차합격사진

 줌이 아니라 웨일온에서 면접이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 웨일을 다운로드하여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대 1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제 컴퓨터가 이상한지 소리가 조금 작게 들려서 온 집중을 다해서 듣고 답했습니다. 

 질문 내용으로는, '여러 멘토링을 진행해 왔는데, 이번에는 왜 ebs 멘토링을 지원한 건지? '가 있었습니다. 교육 격차 해소와 교육 평등에 대한 내용으로 답하였습니다. ebs멘토링의 취지, 지역적으로 여러 교육적,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진로, 학습 멘토링이라는 것을 인지하면서 관련되게 답했습니다. 

 또 다른 질문으로는, '돌발 상황을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전화와 문자 중 어떤 것이 좀 더 편한지?, 인생철학?, 올해의 다른 대외활동 계획?' 등이 있었고 열심히 답했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정말 궁금한데요. 결과가 나오는 대로 게시글을 올리고 후의 진행상황을 단계적으로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고 2024. 2. 13일 화요일 저녁 6시쯤 최종 합격 문자를 받았습니다.
합격하든 불합격하든 문자로 안내를 한다고 하니 좀 시간이 지난 것 같아도 기다려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사실 4일 정도 지난 후에 전화를 걸어서 합격 여부를 알 수 있는 지를 확인했어요..ㅎㅎㅎ 급한 성질…
면접 본지 일주일이 좀 지난 지금 문자가 왔네요!
앞으로 어떤 멘티들과 어떠한 활동을 하게 될지 매우 기대가 되는데요..!
그 과정을 블로그에 열심히 적어보겠습니다. 다음 ebs 멘토링 멘토가 되실 분들을 위하여! cheeeeeer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