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 꿀팁/대외활동

[드클] 삼성드림클래스 최종 합격 후기

 

삼성드림클래스 합격

 
2월 5일 삼성 드림클래스(방문 1 유형, 경기 지역, 내가 다니는 학교와는 직통버스로 1시간 정도 걸린다) 최종 합격 문자를 받았다! 어떤 특수한 이유로 중학교를 변경하고 싶다면 빠른 기한에 운영사무국에 연락을 취해야 한다. 
 
1차 서류 면접, 2차 대면 면접을 무사히 마치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서 기쁘다.
 
2차 대면면접 질문을 다시 상기해보면,,,
- 자기소개 1분 정도 하기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 멘토링 차이가 무엇인 거 같은 지?
-여러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지?
-방문 1 유형으로 선택한 이유를 답했는데 그게 어떤 질문이었는지 기억이 잘 안 난다...
-마지막으로 할 말? 
등이었다. 
 
면접 준비 TIP!
미리 예상 질문을 만들어서 답변을 준비하는 것이다. 온라인상에서 여러 면접 문제들을 찾아볼 수 있는 데 여러 가지를 답변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답변이 통일성이 있는 것이 중요한 거 같다. 나의 경우에는 지역아동센터에서의 다문화 학생을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꿈을 찾아주는 멘토가 되고 싶다는 것을 통일성 있게 밝히였다. 또한 학교 지원을 받아서 제작한 진로키트를 말하며, 드림클래스 멘토링에서 학생들에게 선물하여 진행하고 싶다는 것을 추가적으로 말하였다. 진로!! 꿈!! 이 나의 키워드였다.
 
진로키트 제작을 보고싶다면>>>> https://whanchive.tistory.com/12
 
이렇게 문자로 최종 합격을 확인한 뒤에는 온라인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하고 온라인 연수를 받는다. 추가적으로 신분증과 통장 사본도 제출해야 한다. 

온라인 연수를 받고 있는 중이다...

 
 
사전 연수를 받고 난 뒤에는 2월 14일~15일(1박 2일)에 있을 오프라인 연수를 받으러 가면 된다. 
위치는 성균관대 수원캠퍼스이다. 어떤 교육을 받게 될지 기대되고 궁금하다. 2024년도에는 멘토링이 1년 동안 진행하는데, 1년 동안 끝까지 잘 마무리하길 바라고 있다. 아! 1년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1년 뒤에 받게 되는 장학금은 400만 원이다. 장학교는 학교 측으로 받는 것으로 알고 있다.  
 
또한 드림클래스 멘토로 활동하게 될 경우, 어학공부를 무료로 할 수 있고, 리움 미술관 멤버십, 삼성 임직원 멘토링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후에 또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