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습 방식: 수업 전 학생이 숙제로 해옴.

1 step : 첫 문장 읽고 키워드 파악하기.
학생은 news를 키워드로 파악하였음.
2 step: 구조화 진행하기.
학생은 presentational style로 구조화를 진행. 하지만 첫 문장에서 ‘choice of topics~’와 ‘verbal and visual idioms~’로 구분했어야 했음.
3 step: 주제문 파악하기
구조화를 한 것을 바탕으로 주제문을 적어보기. 학생은 ‘뉴스에서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 독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으로 작성. 하지만 이 글은 내용이 아니라, 뉴스의 형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으로 잘못되었음.
적어도 수업 전에 지문을 분석을 해올 때의 3단계. 최소한의 것이고, 이 정도는 생각을 해와야 수업시간에 얻어가는 것이 있다. 틀려도 괜찮다. 대신 틀린 것에 대한 증거가 있어야 한다. 수업을 들을 때는 자신이 다 바르게 생각한다고 착각하며 듣기 때문이다. 수업시간에 정확한 구조화와 비교하면서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 지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수업 과정: 줌으로 지문 분석 진행

not only A but B 구문에서, A뿐만 아니라 B도 중요한데, B가 매우 중요하다. 이 글은 중요한 B에 들어갈 내용을 찾아야 하는 문제였다. 다행히 빈칸 다음부터 계속 B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하지만 A와 B의 차이를 파악하지 못했다면 답을 내기가 어려웠을 것으로 예상된다. A는 내용을 의미하고, B는 형식을 의미한다. 초록색으로 칠해진 것은 모두 형식에 대한 paraphrasing이다.
수업 이후 복습: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은 지문을 읽고, 수업 과정에서의 논리적 구조를 필기하는 방식으로 복습을 진행함. 이때 문장의 문법적인 부분을 놓치지 않으면서 잘 해석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News, especially in its televised form, is constituted not only by its choice of topics and stories but by its
. Presentational styles have been subject to a tension between an informational-educational purpose and the need to engage us entertainingly. While current affairs programmes are often ‘serious’ in tone sticking to the ‘rules’ of balance, more popular programmes adopt a friendly, lighter, idiom in which we are invited to consider the impact of particular news items from the perspective of the ‘average person in the street’. Indeed, contemporary news construction has come to rely on an increased use of faster editing tempos and ‘flashier’ presentational styles including the use of logos, sound-bites, rapid visual cuts and the ‘star quality’ of news readers. Popular formats can be said to enhance understanding by engaging an audience unwilling to endure the longer verbal orientation of older news formats. However, they arguably work to reduce understanding by failing to provide the structural contexts for news events.
1 coordination with traditional display techniques
2 prompt and full coverage of the latest issues
3 educational media contents favoured by producers 4 commitment to long-lasting news standards
5 verbal and visual idioms or modes of address
추가적인 본문 해설👉👉👉👉
Meaning과 message의 차이를 다루는, 2022년 수능 32번 지문 - https://whanchive.tistory.com/m/143
Meaning과 message의 차이를 다루는, 2022년 수능 32번 지문
News, especially in its televised form, is constituted not only by its choice of topics and stories but by it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Presentational styles have been subject to a tension between an informational-educational purpose and the ne
whanchive.tistory.com
'영어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수능 영어 34번 지문 해설, 영어 공부 방법: 예습->수업->정리 (0) | 2025.03.06 |
---|---|
2022 수능 영어 33번 빈칸 지문 분석 (0) | 2025.02.17 |
수능 국어 필독) 2008 수능 언어 영역, <체스 판이 있는 정물- 오감> 지문 분석+ 재현에 대한 추가적 설명 + 국어 공부법 (0) | 2025.01.04 |
하루 영어) Pertain to/ relate to, underscore/ underline (0) | 2024.11.24 |
대학 올에이쁠 과수석이 공부하는 방식, 사교육없이 공부하기 고등학생 버전(2024년 3월 고1 영어 21번 해설) (0) | 2024.11.22 |